No. 150 “웹으로 성경자료를 검색할 때”

<2019년 2월 3일>

먼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성경이나 신앙과 관련된 단어나 문장을 검색하면, 많은 자료들 중에 이단들이 올려놓은 잘 못 된 정보들이 사이사이에 껴있습니다. 이단(異端)이라는 이름처럼 아주 교묘하게 바꾸어 놓았기에 내용만으로는 구분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웹 주소를 보고 알 수 있습니다. JW나 LDS라는 영문자가 있으면 이단사이트입니다. 아예 들어가지 않는 것이 지혜입니다. JW는 여호와의 증인(Jehovah's Witnesses), LDS는 말일성도교회(Latter Day Saints)의 약자입니다. 파수대(The Watchtower)나 몰몬경이라는 단어로도 이들의 정체를 알 수 있습니다. 


여호와의 증인과 몰몬교는 미국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이단입니다. 이 두 집단은 스스로 기독교라고 주장하지만 둘 다 모두 ‘예수님의 신성’과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을 부인합니다. 지난시간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단들도 성경을 가르치고, 우리가 아는 신앙용어와 유사한 것들을 믿는다고 합니다. 


이단들의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가르침은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라’는 것과 ‘구원은 오직 믿음만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가르침입니다.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는 것은 ‘우리 죄의 대가를 지불하는데 있어서 예수님의 죽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견해를 낳습니다. 오직 믿음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구원은 우리 자신들의 행위로 말미암아 얻을 수 있다’고 가르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2가지 대표적인 이단사상을 전하는데,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라 가장 높은 피조물인 천사장 미카엘이라고 하고, 성도의 최고의 권위인 성경보다 자신들이 만든 교리집을 더 우선시 합니다. 몰몬교는 성경을 마음대로 수정하고 성경을 왜곡되게 확장시키는데 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말씀은 오직 성경말씀 하나가 아니라 네 가지(자신들이 계시로 받은 성경과 몰몬경, 교리와 성막, 값진 진주)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고, 행위를 통한 구원을 전파한다는 사실은 아무리 이들이 우리와 같은 용어를 말하고 도덕적인 삶을 산다고 해도 그들이 이단이라는 것을 드러냅니다. 이들에게 예수님은 유일하신 하나님이 아들, 그리스도가 아니라 성인들 중에 한명이고, 이들에게 성경은 유일하신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이 아니라 여러 가지 중요한 자료들 중에 하나입니다. 


정보나 자료가 필요하면 믿을 만한 기관이나 믿을 만한 교단, 믿을만한 교회의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믿을 만한 사이트입니다. 

두란노 성경사전 http://duranno.com/bdictionary

갓피플 성경자료 http://theme.godpeople.com

국제가정교회사역원 http://housechurchministries.org

가정교회 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E_T7lTttS6jPNWO-dC_CSg/videos

이단들에 대한 정보 www.hdjongk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