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53 “목장에서 어린이가 지켜야 할 규칙” 

<2019년 2월 24일>


지난주에 이어 휴스턴 서형순 전도사님이 작성한 목장에서의 규칙을 소개합니다. 


어린이의 나쁜 습관을 긍정적인 방법으로 고치기 위해서는 잘 못 했을 때에 관심을 주지 말고, 잘 했을 때 칭찬이라는 관심을 주어야 합니다. 어린이들은 부모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매를 맞더라도 부정적인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때는 아이의 부정적인 행동에 대응하지 않다가 rule을 지킬 때 칭찬을 아끼지 말아서, 부정적인 행동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의적으로 남을 다치게 한다든지 물건을 부순다든지 방해를 할 때, 첫 번째는 말로 잘못된 행동을 이야기하고 규칙을 이야기합니다. 두 번째는 아이의 특권을 빼앗습니다(예: 놀던 장난감을 빼앗는다). 세 번째는 빈방에 들어가는 벌(time out)을 줍니다.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할 때는 포옹하고 용서해 주고 기도를 해 줍니다. 


마음이 진정될 때 “모든 사람들께 제가 잘못했어요. 용서해 주세요(I am sorry Please forgive me)”라고 말하게 합니다. 그렇게 말할 때까지 모든 사람은 괜찮다고 말해서는 안 됩니다. 부모가 어린이를 훈련할 때 어린아이의 응석을 받아주지 말고 잘못한 것을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말해 줍니다. 나쁜 행동을 할 때 아이가 좋아하는 것(사탕, 장난감 등)을 주거나 그냥 놓아두면 더 잘못하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집에서도 똑같은 rule을 사용하여서 아이들이 혼돈하거나 눈치를 보면서 행동하는 어린이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린이가 목장에서 지켜야 할 규칙(An example of house rules) 

  

1. 집 안에서 뛰어 다니지 않습니다. (It is not good to run inside the house) 


2. 가구 위에서 뛰거나 발을 올려놓지 않습니다. (It is not good to put one’s feet or jump on the furniture) 


3. 집 주인의 허락 없이 컴퓨터, 스테레오, TV 등을 켜지 않습니다. 켜려면 주인의 허락을 받고 켜기 바랍니다. (Most people do not like their guests to turn on the television, stereo or computer without their permission. Seek consent before playing any musical instruments.) 


4. 집 주인의 허락 없이 침실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It is not polite for a guest to go into the bedrooms or the kitchen unless invited.) 


5. 집 주인의 허락 없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것을 깨뜨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가구나 벽에 낙서를 해서는 안 됩니다. (It is not good to play with objects or toys without the permission of the host. It is embarrassing if something gets broken. Writing on walls and furniture is not allowed.) 


6. 떠나기 전에 깨끗이 정돈해야 합니다. (It is polite to help to tidy up any mess before leaving) 


7. 허락을 받고 음식을 먹거나 마십니다. 내가 들기 전에 다른 사람들에게 먼저 음식을 권합니다. (It is not polite to eat or drink until invited to do so. If is kind to first offer food to someone else before you start eating.) 


8. 집을 떠나기 전에 "감사 합니다"라고 인사합니다. (Children and adults should thank the hosts for their kindness and should say “goodbye” polit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