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087 “인턴 전도사님을 소개합니다.”

<2017 11 19>


가정교회가 좋은 이유는 신약교회 회복을 위해서 다른 교회들과 함께 한다는 것 외에도, 시행착오를 줄이고 하나님의 소원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가정교회사역원을 통해서 모든 사역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가정교회를 경험해 보고 싶은 목회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몇 년 전에 국제가정교회사역원(이하 가사원)에서는 ‘가정교회 인턴십’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여 건강한 가정교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인턴십 대상은 가정교회로 개척하거나 전환하기 원하는 목회자(신학생과 선교사를 포함)로서 가정교회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입니다. 인턴 종류에는 인턴교인, 인턴목자, 인턴초원지기 등이 있습니다. (가정교회 인턴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housechurchministries.org/html/community/community07.htm?id=208&code=b38&cate=&start=0&category=title&word=%C0%CE%C5%CF&viewType=&category_id=&category_name=&gfile=view 또는 http://www.housechurchministries.org/chnet2/board/down.php?file_name=/upload_data/board/b38/가정교회_인턴_지침서(2015_8).docx)


Kevin Yun(윤경식) 전도사님이 “청소년부 인턴 목회자”로 사역을 시작합니다. 지난 10월 8일에 첫 방문을 하였고, 10월 22일부터 꾸준히 참석하고 있어 보셨을 겁니다. 지난주 청소년예배에서 말씀을 전해 주셨는데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좋아합니다. 11월 초원모임에서 목자목녀들의 동의를 통해 결정하였습니다. 


전도사님은 미국에서 태어나, 9살 때부터 목회자의 자녀로 자랐고,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며 주님만을 위해 살겠다는 헌신과 소명으로 교회를 섬겨왔습니다. 다음세대를 세우는 사역에 관심이 많고, 열정적으로 사역을 하고 싶어 합니다. 우리는 청소년 또는 영어권 사역자를 위해서 기도해 왔었고, 전도사님은 청소년이나 2세 사역을 찾고 있었기에 하나님께서 만남을 인도하신 것 같습니다. 


Nyack College에서 이학사(B. S.)를, Alliance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석사(M. Div.)를 취득했습니다. 한어와 영어에 능통하고, 지난 10년 동안 한인교회에서 청소년사역을 해왔고, 8개국에서의 선교경험이 있습니다. 직전에는 YWAM DTS(켄사스시티)에서 6개월간 훈련을 받았습니다. 아직 미혼입니다.


전도사님이 아직 가정교회 경험이 없으시기에 가정교회 인턴십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3개월간의 인턴기간을 두고 우리는 전도사님을, 전도사님은 우리교회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전도사님에게 가정교회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드리고, 전도사님은 주어진 사역에 자신의 역량과 열정을 보여주는 겁니다. 


3개월의 인턴기간 마지막에는 교회에서 전도사님께 178차 목회자를 위한 가정교회 세미나(영어)에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전도사님이 우리교회에서 장기적으로 사역할 것인가 말 것인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전도사님이 빨리 교회에 적응하고 사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환영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전도사님은 Pastor Kevin 또는 PK로 불러 달라고 합니다. 더불어 전도사님이 아틀란타로 이주해 오기 전에 진행했던 목사시취(11월 30일)와 안수식(12월 1일)이 시카고에서 Evangelical Church Alliance를 통해 있다고 합니다. 순조로운 시취와 안수식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